사주팔자에 대하여

관리자 2019.09.27 16:14 조회 수 : 62

"실제로 사주나 운명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보통 그들은 많은 승려에게 물어보거나 나에게 사주간 부탁합니다. Lawyuns에 문의하면 어떤 답변을 하시겠습니까?
길에서 눈을 멀게 한 젊은이가 "당신은 정말로 사주나 운명이 있습니까?" 나는 법률 휠 스님에게 물었다. 법륜 그의 명확한 답변입니다.
- 질문자 : "저는 작년에 법 시험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건강 문제로 갑자기 종료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가 그것을 보기 전에 나는 그때까지 시험을 포기하겠다고 말했다. 나는 점에 의지하는 사람들이 한심하고 열심히 일하는 한 인생은 보람 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도로가 좌절했기 때문에 나는 거기에도 점을 보았습니다. 상사가 잘 맞았고 합격할 것이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혼란스러워요.
"세계의 날은 보는 것과 보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시각장애인이 코끼리의 다리에 닿으면 코끼리는 기둥처럼 보이고 꼬리에 닿으면 빗자루처럼 보이고 코에 닿으면 뱀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이 부분적으로 의미가 있습니까? 인류가 오랫동안 믿고 의존하는 관습이나 이념이 있다면 그것은 합리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까지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의미가 있다고 해서 모두가 사실은 아닙니다. 약 30분 동안 누군가와 대화하면서 담뱃세 개를 피웠다. 내가 "어제 담배를 피웠다"고 물으면 거의 100%의 확률입니다. 그러나 "내일도 담배를 피울 것입니다. "99 % 정확하다고 기대할 수 있지만 100%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오늘 담배를 끊거나 기분이 좋지 않아 하루 동안 담배를 피우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변동성이 있으므로 미래는 100%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은 정해진 운명에 따라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인생이 항상 그렇게 열심히 지급 한 가격을 보장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세상은 길고 길면 불가피한 인과 법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모든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모든 것이 우연의 일치라는 것도 아닙니다. 기계적 필요성 보다 약간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인정하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이 현실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는 노력이 나의 직업이고 결과가 나의 직업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질문자가 기독교도라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업이며, 모든 것이 그분의 뜻에 따라 이루어졌다고 믿어야 합니다. 내가 해야 할 일은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과 함께 또는 시험 없이 하나님 이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좋은 일이면 달라붙을 거야 좋은 일이면 넘어질 것입니다. '주님! 당신의 의지에 따라 하십시오!' 지금 나와 세상에 좋지 않습니다. 같은 이유로 불교에서 '그냥 따라가기'와 같이 표현됩니다.
물론, 이런 것들을 보는 것이 나쁘지는 않으며, 좋은 것도 있습니다. 질문자들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희망이 없었습니까? 자신감 있게 열심히 공부하면 합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일종의 심리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물에 빠지고 죽은 아들을 위해 선을 행하고 주술사가 물에서 머리카락을 꺼내서 태우면 아들의 영혼이 물에서 나와 하늘로 갑니다.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의미가 없습니다.
믿음의 문제는 옳고 그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인정되어야 합니다. 믿음으로 하늘을 믿고, 나무를 믿거나 돌을 믿으며 옳고 그름을 믿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신앙의 내용은 진실하거나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믿음에는 믿는 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때때로, 새해의 운세의 편안함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무조건 100%를 믿는다면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것을 믿는 사람들을 비난할 필요는 없습니다."


tarot-4109810_640.jpg